한국뚱뚱(韩国东东)은 2016년 8월부터 한국과 중국인들의 일상과 대중문화를 소재로 중국에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방송하는 한중 (韩中) 크리에이터 이다. 2018년 인민일보의 중국개혁개방 40주년 기념 특별기획으로 '전세계 50인의 대표중 1명'으로 선정 됐다. 텐센트, oppo모바일, 자연당화장품, 알리바바, 티몰 등의 중국 메이저 브랜드사와 브랜드 협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9월에는 중국예능인 망고tv의 '공부학도 (10부작)' 에도 출연했다. 오는 7월에는 자신의 이름을 건 타오바오 쇼핑몰 'YYOUTH'를 오픈했다. YYOUTH는 한국뚱뚱이 원픽 (ONE PICK)한 한국의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식품, 의류, 액세서리 등의 편집샵 이다.
DongDong is a Chinese creator who produces and broadcasts video contents based on Chinese daily life and popular culture. Her story is very ordinary, but it is becoming a great medium for connecting the correct cultural awareness and communication of ordinary people in two different countries. Now she is loved as the most influential Korean in China.
芒果TV_中国电视综艺_중국예능_10부작
韩国东东_한국뚱뚱
한국인 왕홍, 한국뚱뚱 광군제서 시간당 1억원 판매
우리 회사의 부대표인 한국뚱뚱은 중국에서 성공한 한국인 인플루언서로서 중국플랫폼의 특성과 중국 MZ세대의 콘텐츠 선호와 소비경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국뚱뚱은 중국콘텐츠 총괄책임자로서 그의 산하에는 자체 디자인 & 비디오 제작팀과 중국 직원이 포함된 크리에이티브 부서가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중국 인터넷 최신 트렌드를 업데이트 하여 중국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갑니다
한국뚱뚱은 2020년 타오바오에 한국브랜드 편집샵을 오픈 했습니다.
그는 신규샵을 런칭 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해에 연간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그의 성공비결에는 중국인들의 높은 신뢰와 팬덤에 기인합니다.
한국뚱뚱은 한국인들이 실제로 사랑하는 한국브랜드만을 선별해 그가 실제로 느낀 제품의 장단점을 소개하여 큰 공감을 얻었고 이는 곧 매출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제품을 판매 하기보다는 자신이 신뢰하고 추천할 수 있는 소수의 브랜드를 중국인들에게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건축가는한국뚱뚱의 타오바오스토어를 성공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브랜드커머스를 현실화시키겠습니다




